프리스쿨 주간이 끝나고 오리엔테이션 까지 하게 된 날이었네요
이로써 첫 수강날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말 좋은 결과까진 바라진 않지만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UX디자인이란?
UX 디자인(User Experience Design)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디자인 전략과 프로세스입니다.
사용자의 니즈와 요구사항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터페이스, 기능, 시각적 디자인 등을 디자인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UX 디자인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됩니다. 웹사이트, 모바일 앱, 소프트웨어, 기술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에서 UX 디자인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됩니다. 이를 위해 UX 디자이너는 사용자 연구, 프로토타입 제작, 사용자 테스트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사용자의 관점에서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UX디자인 시작하기
사용성(Usability)의 대한 개념
네비게이션 Navigation - 사용자가 어떻게 타깃을 찾아가는가?
친숙도 Familiarity - 제품 or 시스템이 얼마나 사용자의 메타모델과 유사하게 만들어졌는가?
일관성 Consistency - 이 시스템이 처음부터 끝까지가 동일한 랭귀지를 사용하고 있는가?
에러 예방 Error Prevention - 우리가 사용할 때 실수를 하지 않게 시스템이 힌트 메시지를 제공한다거나 warning 메시지를 제공한다
피드백 Feedback - 사용자에게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시각적 명료성 VIsual Clarity - 눈으로 보았을 때 각 컴포넌트가 어떠한 의미를 갖고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오해 없이 명료하게 제공해야 함
유연성 Flexibility - 서비스와 시스템은 한번 만들고 끝나는 게 아닌 지속된 업데이트 필요성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
UX 디자인 프로세스
Lean UX design process
이 프로세스는 적은 인원으로 트랜디한 서비스를 할수있게 하는 프로세스
사용자 중심 디자인 (User Centered Design)
-사용자를 중심으로 깊게 이해하며 사용자의 관점에서 디자인해야 한다
User Centered Design Canvas
1 - Business : 우리가 하고 싶은것
2 - Users : 유저가 원하는 것
3 - Problems : 사용자가 느끼는 어려움
4 - Motives : 사용자의 동기
5 - Fears : 사용자가 걱정하는 것
6 - Solutions : 우리가 제시 할 해결방안
7 - Alternatives :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나
8 - Competitive Advantages :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우리 서비스를 사용할 이유
1주차 첫 강의를 끝내며...
기초적인 부분을 다시 복기한다는 느낌으로 공부했지만 아직 나에겐 부족한 점이 많다는 걸 느꼈고 좀더 분발 해야겠다는걸 깨달았다.
조금 더 힘내 봐야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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